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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5.01.02 11: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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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주)위니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재활인(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재활인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재활인"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재활인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재활인"이라 함은 "회사"가 및 요양시설 운영자가 등록한 "시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플랫폼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을 포함합니다.
3)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테블릿 PC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실버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회원 :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의미합니다.
5) 콘텐츠 공급자: 서비스에 게재될 수 있도록 회사에 각종 정보 및 콘텐츠 등 내용물 일체를 제공하는 주체로서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이용자 등이 있습니다.
6) 자료 : 콘텐츠공급자가 제공한 각종 정보, 콘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에 게시물 형태로 포함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해 배포, 전송되거나, 본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8)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 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8조 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1.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저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가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푸시 알림(App, Push), SMS, LMS, 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 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다만,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방법 및 효과를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3.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는 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요양시설의 정보와 시설 및 노인돌봄에 관련한 서비스
2) 노인 요양정보 건강정보 등 노인 요양과 관련된 서비스
3) 기타 서비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저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자가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사이트 내 “상담하기” 기능을 통하여 1:1 문의를 통해 추후 개별적인 방법으로 이용해지 신청을 통해 제 8조의 내용에 따라 진행합니다.
1. 이용자는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3) 신청 또는 변경 시 회원 정보에 대한 허위 내용의등록
4) 타인의 정보 도용
5) 허위 정보의 게시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실버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 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14)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5)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 전송하는 경우
16)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 • 활동하는 경우
17)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18)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19)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20)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 • 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21) 서비스 명칭 또는 실버인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22)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2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24)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1.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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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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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스템 서비스 내에서 회원게시물을 전시,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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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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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4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4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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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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